본문 바로가기
새끼여우가 먹는 것

[남양주/카페] 한강뮤지엄 추천! 위치, 분위기, 콘텐츠 여기가 1티어다

by 새끼여우W 2024. 3. 21.
반응형

내돈내산 [한강뮤지엄] 솔직후기
내돈내산 [한강뮤지엄] 솔직후기

여러분 제가 지난 주말에 정말 대박인 남양주 카페를 찾았어요!
서울 근교로 접근성이 좋고
그런데 경치도 좋아
제가 리프레시 하러 가기 참 좋아하는 남양주라,
유명하다는 남양주 카페는 많이 가봤는데
여기만큼 마냥 좋았던 곳이 없어서
공유하려고 합니다!

 

 

 

카페가 아니라 미술관?
_입장료 1인 1만 원(음료 포함)
반응형

한강뮤지엄 티켓
한강뮤지엄 티켓

제가 그동안 여기를 왜 몰랐나 했더니
여기는 카페가 아니라 "미술관"으로 등록이 되어 있어서
지도 상에서 카페로 검색하면 안 나오더라고요?

 

그 말인즉슨? = 사람이 많지 않다!
남양주에서 사람 없는 카페 찾기가 얼마나 어렵냐고요.
그래서 사람 북적이고 시끄러운 곳 싫어하는 저는
불륜 카페 같은 분위기의,
아는 사람들만 겨우겨우 찾아오는 그런 카페를
굳이 찾던 사람인데
여기는 한적하게 잔뜩 힐링할 수 있는 곳이에요!

 

다만, 미술관인 만큼 입장 티켓 발권은 필수인데요.
1인 1만 원의 가격에 음료가 포함되어 있으니
이어서 소개드릴 콘텐츠들을 생각하면
굉장히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생각됩니다.
*남양주 카페들 가격 아시죠...? 보통 아메리카노가 8천 원... 근데 도떼기시장...^^

 

 

 

작품 퀄리티도 좋아

012
1층 전시실 시작

입구를 들어서자마자
제가 좋아하는 스테인드글라스 작품
따뜻한 햇볕과 함께 저를 맞이해주었습니다.

 

선명한 색감과 따뜻한 햇볕이 어우러져
눈을 뗄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다웠어요.
지히 작가님 팬이 되었어요!

 

사람이 별로 없으니까
눈치 보지 않고 편하게 사진도 마음껏 찍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금속공예 작품들
다양한 금속공예 작품들

금속공예 작품들은 제 관심사에 없는데도
작품들이 위트 있고 어렵지 않아
남녀노소 즐기기 좋아 보였어요.

 

게다가 마냥 예쁘고 재밌기만 한 게 아니라
마음 한편을 울리는 메시지도 있어서
관람이 한층 더 즐거웠습니다.

 

바다 그림 아래에서
바다 그림 아래에서

전시 공간이 "색"을 주제로 구분되어 있어
따라가기 좋았는데요.
예를 들면 지히 작가님 전시 공간은 "빨강",
금속공예 작품 공간은 "노랑",
그리고 이곳, 바다를 주제로 한 공간은 "파랑",
이렇게요.

 

실제 바닷속에 와있는 것처럼
"빛"을 너무 예쁘게 잘 써서 마음에 들어오는 작품들이었어요.

 

 

 

카페는 2층에!

012
2층 전시 공간도 예뻐요

2층에서도 전시 공간이 계속되는데요.
엘리베이터가 있어 어르신들도 편하게 오르내리실 수 있습니다!

 

1층보다 더 햇살 가득 머금고 있는 공간이라
역시 아름다워요.

 

관람 동선이 복잡하지 않고
작품 수도 딱 가볍게 둘러보기 좋게 구성되어 있어서
정말 가벼운 마음으로 즐겁게 관람하고
커피 마시기 좋았어요.

 

01
2층에는 전시 공간과 함께 카페가!

입장 티켓에 달려있는 쿠폰으로
음료를 바꿔 먹을 수 있습니다!

 

저는 복숭아 아이스티를,
짝꿍은 블랙퍼스트 밀크티
추가금 없이 먹었어요.

 

기대하지 않았는데 음료도 맛있었어요!
짝꿍이 말하길,
홍콩에서 먹은 밀크티 맛이었다고 하니,
이거 극찬 아닌가요?

 

 

 

요즘 핫한 모루 인형 만들기도 가능

모루인형 만들기
모루 인형 만들기

마지막으로 제가 너무 좋았던
남양주 한강뮤지엄의 콘텐츠는 바로 이것,
모루 인형 만들기!

 

그렇지 않아도 정말 며칠 전에
모루인형 만들기 원데이 클래스를 알아봤었는데
1인 2만 원부터 시작이었거든요.

 

그런데 한강뮤지엄에서 6천 원짜리 키트를 판매하고 있는 거죠.
물론 가르쳐 주시는 선생님은 안 계심!

 

그래서 난이도는 더 있었지만
만들고 보니 사실 모루 인형 만들기가 그렇게 어려운 건 아니라
유튜브 영상 보면서 투닥투닥 얼렁뚱땅 만들면
제법 그럴싸한 결과물이 나온답니다?

 

재료도 충분히 있고,
서로 배려하면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서
저는 오히려 좋았어요.
성인, 아이, 모두 모두 꼭 한 번은 해보셨으면!

 

 

 

저는 부모님 모시고 재방문 예정

한강뮤지엄 주차 공간도
건물 앞뒤로 넓어서 저는 부모님 모시고
햇살 좋은 날 꼭 한 번 재방문 할 생각이에요.

 

사실 여기 유명해지면 사람 북적북적일 테니까
제가 여기를 다시 찾을 이유 하나가 없어지는 거라
알려드리기 조심스럽긴 하지만
제 블로그는 그렇게 영향력이 없으니까😂
편하게 공개하고 갑니다.
이 글 읽으시는 여러분도 저처럼 즐거운 시간 보내고 오세요❤

 

 

 

📌핫하지만 사람 너-무 많은 남양주 카페 라온숨...

 

[남양주/카페] 말도 많고 사람도 많은 북한강 뷰 카페 라온숨

서울에서 조금 벗어난 서울 근교인데 서울과는 완전히 다른 뷰와 분위기 때문에 남양주를 자주 갑니다. 특히 "남양주" 하면 "북한강 뷰 카페"를 빼놓을 수 없는데, 미리 말씀드리자면 남양주에

thefoxworl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