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끼여우가 먹는 것

[잠실새내/맛집] 내 마음속 텐동 2위, 고쿠텐 잠실새내점

by 새끼여우W 2022. 8. 5.
반응형
잠실새내 유일한 텐동집

내돈내산 고쿠텐 잠실새내점
내돈내산 고쿠텐 잠실새내점

오랜만에 잠실야구장에서 야구 직관 후

잠실새내를 찾았습니다.

 

날씨가 너무 더워서

배가 고픈 줄도 모르겠고

입맛이 없는데

뭔가 먹기는 해야겠고.

 

그러면 텐동이죠(?)

다양한 튀김이 밥 위에 예쁘게 올라간

텐동이 먹고 싶어서

잠실새내 텐동 맛집을 찾았습니다.

반응형

검색창에 '잠실새내 텐동'을 검색하니까

딱 한곳이 나왔어요.

고쿠텐 잠실새내점.

 

네이버평점 4.57점으로

제 기준 '매우 맛있음'을 보장하는 평점이지만,

이전에 홍대에서 평점도 높고 유명하다는

텐동 체인점에서 실망을 했던 기억이 있기에

기대는 하지 않은 채로

고쿠텐 잠실새내점으로 향했습니다.

 

 

 

분위기는 어떠한가?

고쿠텐 잠실새내점 입구
고쿠텐 잠실새내점 입구

저에게 "텐동집" 이미지는

약간은 빛바랜,

따뜻한 불빛이 새어 나오는

전형적인 일본 감성의 이미지인데,

 

고쿠텐 잠실새내점은

잠실새내 먹자골목에 들어서기 직전,

조금은 번잡하고

조금은 정체성이 모호한

그런 골목에 위치해 있어서

눈에 잘 띄지 않았어요.

 

내부에 들어섰을 때는

텐동집이 으레 그렇듯,

오픈 키친이 보였고

일행끼리만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많지는 않았어요.

다소 좁게 느껴지는 공간이었지만

바 테이블이 오픈 키친을 빙 두르고 있어

좌석이 부족하지는 않을 것 같았어요.

 

 

 

익숙한 듯, 특별한 메뉴

고쿠텐 메뉴
고쿠텐 메뉴

기본 텐동이라고 할 수 있는

고쿠텐동과

새우 또는 장어튀김이 추가로 더 올라간

새우텐동, 장어텐동은

여느 텐동집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메뉴였어요.

 

카레텐동과 한치텐동,

양이 적은 분께 추천하는 로우텐동은

고쿠텐만의 특별한 메뉴가 아닐까 싶네요!

 

가격은 대략 15,000원 내외 정도.

평범합니다.

 

저는 고쿠텐동과 장어텐동,

그리고 유자토마토를 주문했습니다.

 

 

 

평점 4.57점의 맛은?

고쿠텐동(12,000원)
고쿠텐동(12,000원)

튀김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저는 텐동의 맛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것은

'기름'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고쿠텐 텐동의 튀김은

튀김옷이 얇고 기름지지가 않은 데다가,

어떻게 튀기시는지는 몰라도

재료 본연의 맛 외에 굉장히 담백하고

뭐랄까, '이게 텐동의 맛이다!' 같은 느낌을 주는

그런 맛이 났어요.

 

모든 튀김이 하나같이 맛있었습니다.

 

아쉬운 점은,

저는 튀김"만" 맛있었다는 건데요,

텐동 맛집에 가면 밥의 맛을 좌지우지하는 장,

쯔유를 직접 만들어 따로 판매할 정도로

쯔유 맛이 좋은 곳들이 있는데

고쿠텐의 쯔유에서는 특별한 것을 느끼지 못했어요.

 

쌀도 저한테는 너무 설익은 느낌이라

시치미를 잔뜩 뿌려먹었습니다.

(시치미가 있는 것은 좋았어요!)

 

 

 

텐동집 마무리, 유자토마토

고쿠텐 유자토마토(3,000원)
고쿠텐 유자토마토(3,000원)

마츠노하나 더현대서울점에서

유자토마토를 너무 맛있게 먹은 이후로

저는 텐동집에 가면 꼭 유자토마토를 주문합니다.

 

텐동을 다 먹고 나서

유자토마토로 입가심을 하면

입안도 개운하고 깔끔해져서

커피 생각도 안 나더라구요!

 

마츠노하나의 유자토마토를 기대하며 주문을 했는데,

마츠노하나의 유자토마토는

꿀에 절인 유자토마토였다면,

고쿠텐의 유자토마토는

그냥 유자토마토였어요.

 

한 마디로 새콤하기만 했다는 말.

저는 토마토를 꿀에 절이지 않아서

달콤함을 느낄 수 없다고 생각했는데,

제 일행은 토마토 자체가 맛이 없다고 생각했다네요.

 

 

 

고쿠텐 잠실새내점 총평

고쿠텐 장어텐동(17,000원)
고쿠텐 장어텐동(17,000원)

튀김이 정말 정말 맛있었기 때문에

저는 맛있는 튀김이 먹고 싶은 날이면

고쿠텐 잠실새내점을 다시 찾을 의향이 있습니다.

 

밥과 유자토마토까지 맛있었다면

고쿠텐이 제 마음속 1위 텐동맛집이 될 수 있었을 텐데

아쉽군요.

 

하지만 그렇다는 것은

밥만 더 맛있게 잘해도

대한민국 최고 텐동맛집이 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는 거 아니겠어요?

 

 

📌텐동을 좋아하는 당신!

제 마음속 1위 텐동 맛집,

마츠노하나 더현대서울점 후기도 보고 가세요 :)

 

[여의도/맛집] 더현대서울 지하 1층 텐동맛집, 마츠노하나 내돈내산 후기

작년 초, 못된 바이러스와 거리두기로 자영업자들이 앞다투어 어려움을 토로하고 있을 때, 많은 사람들의 우려 섞인 시선을 받으며 더현대 서울이 문을 연 것으로 기억합니다. 우려와는 달리 '

thefoxworl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