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3
아침 겸 점심
: 부산본가돼지국밥 영도직영점
돼지국밥의 원조, 부산답게 2박 3일을 묵었던 부산 영도 라발스 호텔에서 도보 15분 이내 거리에 돼지국밥집이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그중 가장 눈에 띄었던 곳은 백종원 돼지국밥으로 유명한 [재기돼지국밥]이었는데, 친절함과 위생은 포기하고 가라는 후기를 읽고 다른 돼지국밥집을 찾기로 했습니다. 제가 돼지국밥집을 선택하는 데 가장 중점을 뒀던 부분은, ①돼지 고기 잡내가 안 날 것, ②위생적일 것, ③돼지국밥 외 다른 메뉴(ex. 수육)가 있을 것이었습니다. 그렇게 심사숙고 끝에 선택한 돼지국밥집은 [부산본가돼지국밥]! 제가 아주 신뢰하는 네이버 평점은 4.3점으로 살짝 아쉬웠지만 호텔 근처 돼지국밥집 중에서는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주말 오전 11시 30분 정도에 찾은 부산본가돼지국밥 영도직영점은 매장이 넓고 깨끗했지만 다소 더웠고, 이미 자리를 잡고 앉아 있는 테이블이 몇 테이블 있었습니다. 주문 후 금방 나온 돼지국밥은 이미 간이 되어 있어서 새우젓을 한 숟가락 넣었더니 풍미가 딱 알맞았고 국물 맛이 깔끔했습니다. 돼지고기 잡내가 없었고 부속품 보다는 살코기 위주로 들어있어서 저는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더운 날씨에도 직원분들이 친절하셨고 깍두기도 시원하고 맛있었던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카페
: 라발스 호텔 스카이 카페&바
식사 후 전날 정말 맛있게 먹었던 블루샥 커피의 샥라떼 생각이 났지만 라발스 호텔에서 투숙객에게 제공한 라발스 호텔 스카이 카페 이용권을 사용하고 싶어서 다시 호텔로 향했습니다. 라발스 호텔 28층에 위치한 라발스 호텔 스카이 카페&바는 아주 넓고 시원했으며 무엇보다 180도로 탁 트인 전경이 너무너무 예뻐서 28층에 내리는 순간 '아, 오길 잘했다'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웬만한 전망대는 저리 가라 할 정도로 부산대교와 함께 바다가 한눈에 보여서 라발스 호텔에 투숙하지 않더라도 이곳 스카이 카페는 방문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 맛은 보통, 나쁘지 않았습니다.
라발스 호텔 스카이 카페를 떠나기 전 29층 옥상도 올라가 봤는데 주말 체크아웃 시간이 지나고 가서 그런지 사람도 없고 새파란 바다와 항구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어서 가슴이 탁 트이는 것 같았습니다.
부산 가볼만한 곳
: 기장 아홉산숲
약 2시간의 힐링 등산 코스를 생각하고 방문한 기장 아홉산숲은 날씨는 정말 뜨거웠지만 오랜만에 흙을 밟으며 푸릇푸릇 한 풀과 나무를 보니 기분이 참 좋았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드라마 '달의 연인' 촬영지이기도 하다는 사실을 아홉산숲에 방문해서야 알았고, 저에게는 그 점도 만족도를 높이는 데 한몫했습니다. 하지만 2박 3일 일정의 여름 피서객에게 추천하고 싶은 곳은 아닌데, 일단 날씨가 너무 뜨거웠고, 생각보다 경사각이 있어서 숲속을 걷는다는 느낌보다는 낮은 산을 오르는 느낌이었습니다. 모기도 많다고 해서 신경이 쓰였고요. 다음에 선선한 날씨에 여유 있게 방문하고 싶은 곳이었습니다. 아홉산숲 근처에 '철마한우'가 유명한 것 같아 보였는데 다음에 방문하면 주변의 맛집에서 식사도 하고 싶어요!
이른 저녁
: 초량 소문난불백 *현지인 추천!
부산을 떠나기 전, 부산 동구에 거주하는 부산 토박이 지인이 데리고 가 준 초량역 맛집입니다. 부산에서 돼지불백?이라는 생각이 잠깐 스쳐 지나갔지만 맛있는 기사식당으로 유명하다고 하고, 부산역 근처라 기대를 안고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주문과 거의 동시에 커다란 팬에 돼지불백이 나왔는데, 와, 여태까지 먹어본 불백 중 1등! 부산에는 왜 이렇게 맛있는 게 많을까요? 맵지도, 자극적이지도 않은데 어쩜 이렇게 감칠맛이 강하게 느껴지는지 금세 밥 한 공기를 비웠습니다. 가게 앞 주차장에 주차를 했는데 주차비를 따로 받는 부분은 아쉬웠던 점이었어요.
부산여행 3일차,
부산 기장 여행 끝!
📌부산여행 1일차 후기
: 부산역 근처 밀면 맛집
: 영도 라발스 호텔
: 흰여울문화마을 포토존
: 영도 포장마차
: 비프거리 물떡
📌부산여행 2일차 후기
: 광안리 패들보드
: 해동용궁사
: 태종대 조개구이
'새끼여우가 가는 곳'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내여행/숙소] 계곡&수영장 있는 가평 펜션, 후탄펜션 알차게 즐기는 법 (2) | 2022.07.27 |
---|---|
[국내여행/후기] 2박3일 부산여행 D+2(feat.광안리 패들보드 리얼후기) (6) | 2022.07.11 |
[국내여행/후기] 2박3일 부산여행 D+1(feat.부산 요즘 뜨는 곳!) (5) | 2022.07.08 |
댓글